프로젝트/Boo's Battle

[Boo's Battle] 1. 닌자 키드라는 게임을 아시나요?

kim-dev 2024. 3. 24. 18:0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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혹시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은 과거 야후 꾸러기 게임이었던 '닌자 키드'를 알고 있으십니까?

대략 이런 게임인데, 실시간으로 두 명이 턴을 돌아가면서 상대 캐릭터의 위치를 추측해서 공격하면서 HP를 깎는 게임이다.
나도 어릴 때 되게 재밌게 했던 게임인데... 야후 코리아가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닌자 키드 역시 사라지게 되었다...ㅜㅜ
 
그러던 어느 날... 커뮤니티에서 웹 개발자 한 분이 웹 기반 게임 토이 프로젝트를 2년동안 파셨다는 글을 보게 됐는데, 링크는 다음과 같다.
https://okky.kr/articles/1174160
 
저 게시글의 사진을 보면 진짜 깔끔하고 완성도가 높아 보인다...ㄷㄷ 댓글만 봐도 호평 뿐!
이 글을 보고 나도 삘 받아서... 한 가지 프로젝트를 시간 날 때마다 조금씩 오래 해보고 싶었다.
그 때 생각해낸 게 이 닌자 키드를 복원하는 프로젝트였다!!
 
웹으로 게임을 구현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, 닌자 키드는 굉장히 간단한 게임이라서 충분히 머리 굴리면 가능할 수도?
그리고 오래 하자는 각오로 시작하는 거니까... 오래 붙잡고 있으면 언젠가는 완성할 수 있지 않을까?
물론 웹 개발자가 게임을 왜 개발하냐 물으면 답은 못 하겠지만... 그냥 내가 개발하고 싶은 걸 개발하면 되지 않겠어? 
 
그런데 닌자 키드에서 사용하던 리소스들은 이미 로스트된 지 오래이고... 수소문해서 구하는 것도 한계가 있다.
그래서 그냥 게임 룰만 동일하고, 아예 다른 게임을 만들기로 결심했다.

 

Boo's Battle

 
이름은 Boo's Battle로 지었다.
Boo(부)는 한국외대 마스코트인 그 부가 맞다...ㅋㅋㅋ
왜 부로 했냐면 딱히 이유는 없다... 그냥 한국외대를 좀 알릴 수 있으니까...? 이 정도...?
 
아무튼 다른 건 몰라도, 실시간(온라인) 구현이 가장 큰 문턱이 될 것 같다...
아마 웹소켓을 써야 하지 않을까? 악몽이 또다시 떠오른다...
 
여튼... 그렇게 됐다...
그런데 과거 프로젝트들 처럼 소스를 다 공개하지는 않을 예정이다.
일일이 블로그에 글 쓰기도 너무 귀찮고... 그래서 그냥 간간히 사진이랑 구현한 개념들만 올리려고 한다.
 
개강을 해버린지라 시간이 부족해서 개발 속도는 많이 더디겠지만 오래 걸리더라도 완성 해보겠읍니다...